이기록 팩토리

북촌손만두 - 만둣국과 피냉면을 먹어봤습니다! 피냉면이 뭘까 궁금했는데..ㅎㅎ 본문

맛있는

북촌손만두 - 만둣국과 피냉면을 먹어봤습니다! 피냉면이 뭘까 궁금했는데..ㅎㅎ

이기록 ekirok 2017. 3. 24. 17:18

지난 주에 인사동과 삼청동에 다녀왔습니다. 삼청동에선 식사보다는 주로 카페를 다녀봐서.. 식사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무난한 프랜차이즈가 낫겠다 싶어서 찾아간 곳! 북촌손만두입니다. 인사동뿐만 아니라 삼청동 골목 구석구석까지 북촌순만두 지점이 몇개가 있는건지..^^; 입간판을 들고있는 알바생들이 여기저기 많이 보이더라구요.. 어디서든 쉽게 찾아갈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이네요 ㅎㅎ

언제 먹어도 맛있는 만두~~ㅎㅎ 간판에 피냉면이라는 글씨가 뭔가 무섭기도 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ㅎㅎ 북촌손만두는 이전에 구월동에서도 가보고 맛있어서 종종 갔는데.. 아쉽게도 문을 닫았더군요 ㅜㅜ

가게 입구에 메뉴판과 가격이 크게 적혀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ㅎㅎ 삼청동과 인사동은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이다보니.. 예전에는 덤탱이(?) 씌우는 느낌의 집들이 종종 있었는데 요즘은 많이 좋아졌네요..ㅎㅎ 가격도 착하고, 메뉴들도 다양해서 쉽게 가볼 수 있는 집입니다. 국악소녀 송소희씨가 북촌손만두 모델인가보네요..ㅎㅎ

사이시옷 규정대로 하면 만둣국, 순댓국이 맞는 표현인데.. 저는 아직 만두국과 순대국이 익숙하네요 ^^; 만두강정도 있길래 먹어볼까 고민했지만 이번엔 패스~ㅎㅎ 물은 셀프입니다! 저희는 피냉면과 만둣국, 갈비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으로 잘 익은 김치가 나옵니다. 겉절이도 어울릴 것 같은데.. 잘 익어서 만두 종류나 만둣국과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ㅎㅎ

먼저 나온 갈비만두입니다. 갈비 만두가 처음 나와서 먹었을 때는~ 마치 교촌치킨 처음 먹을 때의 쇼킹함이었는데..ㅎㅎ 이젠 익숙한 맛입니다.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좋은 갈비만두입니다..ㅎㅎ 갈비향이 솔솔~

만두피가 두꺼우면 싫던데.. 북촌손만두의 만두피는 얇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밀가루 떡진 느낌도 안나고 좋더라구요~

다음은 주문한 피냉면입니다. 북촌피냉면.. 왜 피냉면일까 궁금해서 다른 포스팅이 있나 찾아봤더니 피냉면 뜻은 큰 의미없이 빨간 양념장 올라가서 그렇다는데.. 어쨌거나 호기심을 유발했으니 성공인 것 같습니다 ㅋㅋ 따뜻한 국물을 먹을 생각으로 들어간 곳인데.. 냉면을 좋아해서 메뉴판에 냉면만 보이면 늘 고민하는 1인입니다 ㅋㅋ

싹둑 잘라서 먹기 좋게~~ㅎㅎ 육수얼음도 많고 시원해서 여름에 한그릇 생각날 것 같은 맛입니다. 직접 면을 뽑는 냉면전문점과는 다른 맛이지만 그래도 새콤달콤하면서 매콤한 맛이 제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주문한 만둣국도 나왔습니다~ㅎㅎ 이렇게 만두소(?)를 뭉친 형태의 고기덩어리도 들어있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꽉찬 김치만두도 있고~ 고기만두도 있고..ㅎㅎ 만둣국도 냉면도 저희 입에 잘 맞았습니다. 인사동에 온김에 특별한 걸 먹을까하다가.. 실패할까봐 무난한 북촌손만두로 왔던건데.. 이 정도면 만족!! ㅋㅋ

손님 회전이 빨라서 만두도 계속 쪄내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ㅎㅎ 참, 모든 지점이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저희가 방문했던 인사동 쪽의 북촌손만두는 주말에는 국시류는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가실 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무난하고 가성비 좋은 맛집! 북촌손만두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