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DELL 인스피론15 7567 구입 및 개봉기 - 1050Ti를 장착한 게이밍 노트북! 본문

간단 리뷰

DELL 인스피론15 7567 구입 및 개봉기 - 1050Ti를 장착한 게이밍 노트북!

이기록 ekirok 2017. 4. 7. 21:29

안녕하세요, 프라이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DELL의 신상 노트북! DELL 인스피론 15 7567 모델의 구입 및 개봉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아쉽게도(?) 제 것은 아니고 여자친구의 노트북인데.. 유튜브에 업로드 할 영상 편집용 노트북을 고민하다가 옥션과 지마켓에서 진행중인 델 인스피론15 7567 모델의 행사 내용을 보고 덜컥 질렀습니다..ㄷㄷ 주문이 밀려서 배송을 기다리는 며칠이 어찌나 길던지요..^^; 주말을 넘기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금요일에 도착했습니다.

델 노트북은 처음 구입이라 두근두근.. 그러고보니 델 제품은 현재 사용중인 U2417H 모니터 외에는 처음이네요ㅎㅎ 델 인스피론 15 시리즈 중 제가 구입한 모델은 델 인스피론 15 7567 모델 중 i5-7300HQ, 8GB 메모리, 256 SSD, Geforce GTX 1050Ti 4G를 장착한 제품입니다.

미개봉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상세 제품명은 D514I7567119KR입니다. 저는 영상 편집용 노트북으로 구매했지만, 제품 소개 페이지에 게이밍 노트북으로 표기되어 있더라구요..ㅎㅎ 게이밍 노트북으로도 추천되는 제품인가 봅니다.

개봉!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노트북 본체, 전원 충전 어댑터 및 케이블, 그리고 보증서 및 간단 매뉴얼이 끝입니다. 깜빡하고 사진을 못찍었는데.. 이번 행사 사은품으로 정품 충전 어댑터 및 케이블을 한세트 더 주고, 델 무선 마우스와 노트북 수납 가능한 멋진 백팩도 보내주더라구요 ㅎㅎ 특히 충전킷을 무려 정품으로 한 세트 더 보내주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130w 어댑터라 무게와 부피 부담이 다소 큰 편인데.. 두 곳에 두고 노트북만 들고 다니면 되니 참 다행입니다 ㅎㅎ

블랙과 레드의 강렬한 조합의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상판과 옆면은 레노보 노트북에서 느꼈던 고무 재질(?)의 질감이 느껴지는 재질입니다. 지문 걱정도 없고, 깔끔하지만 까지면 마음이 아플 것 같은 그런 재질이네요 ㅎㅎ 힌지 부분이 일반적인 노트북과 다르게 가운데로 몰려있고, 옆으로는 열을 내보내는 송풍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DELL 인스피론 15 7567의 정면 모습입니다. 상판은 어떻게 볼 땐 검정색 같기도 하고, 다른 각도에서는 푸른빛이나 초록빛으로 보이는 묘한 색입니다. 대략적인 크기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제 한 뼘이 23cm 정도이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델 인스피론 15를 펼친 모습입니다. 15.6인치 노트북답게 큼직큼직한 숫자키도 따로 있는 키보드 배열이 마음에 듭니다. 가성비 좋은 모델로 나온 것이라 그런지 액정의 배젤은 어느정도 두께가 있는 편입니다. 무게도 2.65kg 정도로 들고 다니기엔 제법 무거울 것 같은 무게입니다..ㅎㅎ 이 성능에 무게까지 가벼우려면 가격이..ㅠㅠ

송풍구에도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부분들이 참 인상적입니다. 영상 편집용 노트북으로 구매한 것이라 디자인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는데, 생각외로 만듦새도 좋고, 블랙과 레드의 조화가 잘 어울려서 마음에 듭니다..+_+

DELL 인스피론 15 7567의 우측 단자들입니다. 왼쪽부터 오디오, USB 3.0 2개, HDMI, 유선랜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USB 3.0 단자는 파란색으로만 표시되는 줄 알았는데 요즘은 많이 보급디 돼서 그런지 검정색으로 나오네요~ㅎㅎ 훨씬 깔끔해 보입니다.

좌측 단자입니다. 왼쪽부터 켄싱턴 락, 전원잭, USB 3.0, 카드 리더기 슬롯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왼쪽에도 USB 3.0 포트가 2개였다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이 정도면 제가 사용할 용도에는 충분합니다 ㅎㅎ

제가 구입한 델 인스피론 15 모델의 경우, 위 사진처럼 모니터 힌지가 양측으로 나뉘어진게 아니라 중앙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를 열 때, 오른쪽이나 왼쪽 모서리를 들고 열기보다는 중앙부를 들고 여는게 내구성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ㅎㅎ

15.6 인치의 큰 사이즈 노트북이다보니 우측에 숫자패드도 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키감 역시 한 쪽 모서리만 누르더라도 입력이 잘 되고, 클릭감 또한 좋은 편입니다.

노트북 왼쪽에는 인스피론 15 7000 게이밍 시리즈의 간략한 특징들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GTX 1050Ti 스티커와, 인텔 7세대 스카이레이크 i5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영상 렌더링 작업할 때, CPU와 그래픽카드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금 더 투자해서 i7-7300HQ CPU가 장착된 모델로 구입할까 하다가 i5로.. 어느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어느정도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ㅎㅎ

GTX 1050Ti 가 장착된 고성능 노트북이다보니 충전 어댑터의 크기와 무게도 어마어마합니다. 무려 130w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매 사은품으로 어댑터 한 세트를 더 보내주셔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ㅎㅎ

왼쪽에 어댑터 크기가 보이시죠? 2.5인치 외장하드보다 훨씬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ㄷㄷ

충전 케이블은 이렇게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 배터리 충전 중에 촬영한 것인데, 완충되면 LED 색상이 바뀌는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케이블도 두꺼워서 뭔지 모를 신뢰가 가네요..ㅎㅎ

기본 운영체제로 Ubuntu 우분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윈도우10을 설치해서 사용할 예정이므로 싹 포멧 후 OS를 윈도우10으로 설치했습니다. 이 제품의 유일한 흠(?)이자 단점으로 TN패널이 꼽히는데.. IPS 패널에 비하면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브랜드 노트북이면서 이 정도 가성비를 누릴 수 있다는데 위안을..ㅎㅎ 직접 IPS 패널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그런 능력자가 아니라 구경만 했습니다..^^;

몰랐는데 키보드에 밝은 색의 LED 백라이트도 들어오네요~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ㅎㅎ

드라이버가 없는 줄 알았는데.. 마침 있길래 DELL 인스피론 15 7567의 하판을 뜯어 봤습니다..ㅎㅎ 볼트 하나만 풀면 나머지는 뜯어내듯 분리하는 방식이라 아주 편리합니다. 내장형 배터리도 보입니다. SK 하이닉스 8GB DDR4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고, 슬롯이 하나 더 있어서 나중에 필요하면 추가로 장착해야겠네요..ㅋㅋ

SSD의 경우 샌디스크 X400 M.2 256GB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래에는 2.5인치 하드슬롯이 있습니다. 일단은 그대로 사용해보고 필요하면 1TB 하드를 추가하거나, SSD를 추가해야겠네요..ㅎㅎ 잔고장없이 오래 잘 쓸 수 있기를 바라며..ㅎㅎ 델 인스피론 15 7567 모델의 구입 및 개봉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나 영상 편집용 노트북 찾는 분들게 추천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