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U+ 포켓빔 - 미니 빔프로젝터 포켓빔 개봉기 및 특징~ 본문

간단 리뷰

U+ 포켓빔 - 미니 빔프로젝터 포켓빔 개봉기 및 특징~

이기록 ekirok 2017. 5. 12. 14:51

안녕하세요, 프라이입니다. 오늘은 LG유플러스에서 새롭게 출시된 미니 프로젝터 U+ 포켓빔을 소개해드립니다. 이 포켓빔 덕분에 집에서 영화랑 유튜브 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답니다..ㅎㅎ 자세한 활용기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소개해드릴게요!! ^^ 오늘은 먼저 개봉기 및 특징들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LG 유플러스 포켓빔의 제품 패키징입니다. U+ 포켓빔이라는 제품명과 제품 사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포장이 인상적입니다 ㅎㅎ

박스 아랫면에는 U+ 포켓빔의 간략한 특징들이 나와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가 가능한 미니 프로젝터의 경우 해상도가 1280 x 720이 일반적인데, 유플러스 포켓빔은 1920 x 720 으로 넓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자동으로 초점을 잡아주는 기능이나, 터치패드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박스 안에 어떤 구성품이 들어있는지도 친절하게 적혀있네요~~+_+ 휴대용 미니 프로젝터답게 파우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굿!!

유플러스 포켓빔 개봉! 익숙한 이 느낌은.. 마치 스마트 폰을 구입하고 개봉했을 때와 비슷합니다. 얼핏보면 스마트폰 같기도 하고..ㅎㅎ 빔프로젝터는 큰 제품만 봤었는데, 미니 프로젝터가 이렇게 작은지 처음 알았습니다..^^;

LG 유플러스 포켓빔의 기본 구성품입니다. 포켓빔 프로젝터 본체와 충전 어댑터 및 케이블, 거치대와 파우치, 간단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이 흰색이 아닌 블랙 색상인게 마음에 듭니다..+_+

LG U+ 포켓빔을 손에 쥔 모습입니다. 정말 스마트폰 느낌이 나네요!! ㅋㅋ 휴대용 프로젝터인데다 3500mAh의 고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서 스마트폰 보다는 약간 더 무겁고, 두껍지만 충분히 휴대가 가능한 사이즈와 무게입니다..!! 전면부의 가운데 부분은 터치패드로 클릭 및 이동, 드래그가 모두 가능합니다. 노트북의 터치패드처럼 편하더라구요~

포켓빔은 미니 프로젝터인데다 휴대용 제품이다보니 램프 관리는 어떻게 할까.. 뚜껑이 있을까? 걱정했었는데 이렇게 램프 보호와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는 커버가 있더라구요! 열방출을 위한 것인지 제품이 전체적으로 메탈 소재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커버를 이렇게 내려주면 짠! 하고 램프가 나옵니다..ㅎㅎ U+ 포켓빔의 램프는 제원상으로 63 안시 루멘이지만, 일반적인 램프 형식의 밝기로는 100 루멘 정도라고 하네요. 또한 LED 광원 방식과 달리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여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보다 더 밝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게 강점입니다..ㅎㅎ 상황에 따라서 120인치~250인치까지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참, 유플러스 포켓빔의 출시가격은 349,800원입니다!

포켓빔의 하단에는 작동시 발생하는 내부의 열을 조절할 수 있도록 쿨링팬이 있습니다. 이 쿨링팬은 제품의 전원을 켜는 순간부터 작동하고, 충전시에도 작동합니다. 아! 물론 스마트폰처럼 외장배터리나 충전기를 사용해서 충전 중에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치대에 연결할 수 있는 표준 소켓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에 포함된 거치대도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카메라에 사용하는 삼각대도 장착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_+

옆 면에는 전원버튼과 마이크로 SD슬롯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대 128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영화나 드라마를 넣어서 보기에 충분한 용량입니다..ㅎㅎ 또한 유플러스 포켓빔은 스마트폰처럼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서 유튜브를 본다거나,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는 미라캐스트나 스마트 뷰 방식으로도 활용가능합니다. 자세한 활용기는 다음 편에서 소개해드릴게요..^^

포켓빔 아래쪽에는 내장 스피커와 HDMI 연결단자, 충전단자 및 3.5파이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충전 단자는 USB C 타입입니다. 이어폰이나 내장 스피커로 소리를 선택할 수 있고,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도 가능하더라구요..ㅎㅎ 위에서 적었던 것처럼, 유플러스 포켓빔은 제품 작동 중에도 외장 배터리나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이건 기본으로 포함된 거치대 없이 제품 자체의 거치대로 놔둔 모습입니다. ㅋㅋ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가 정말 인상적입니다..ㅎㅎ 거치대 부분은 램프를 보호하는 커버 역할도 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걱정됐는데, 메탈 소재이고 만듦새도 아주 좋은 편입니다.

이건 기본 구성품에 포함된 거치대입니다..ㅎㅎ 일반적인 삼각대에 사용되는 표준 소켓이 포켓빔 하단에 있어서 이렇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는 분들이라면 갖고계신 높은 삼각대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U+ 포켓빔은 간편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적혀있는데~ 사실 유플러스 포켓빔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미니 프로젝터이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설명서 없이도 쉽게 조작 및 설정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유플러스 포켓빔의 개봉기 및 외형 및 특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 방을 작은 영화관으로 만들어준 기특한 포켓빔의 활용기와 기능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참, 끝으로 U+ 포켓빔의 상세 스펙표를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