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2세대 개봉기 및 3세대와 비교 & 차이점 !! 본문

간단 리뷰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2세대 개봉기 및 3세대와 비교 & 차이점 !!

이기록 ekirok 2017. 5. 13. 16:25

안녕하세요, 프라이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개봉기 및 3세대와 차이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졌던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1세대 제품의 경우, 부피가 상당히 크고 무거웠습니다 ㅠㅠ 2세대 그리고 3세대로 거치면서 부피도 작아지고, 무게도 많이 줄었더라구요~ㅎㅎ

샤오미 2세대 10,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와 정품 실리콘 커버입니다. 심플한 패키징이 인상적이네요~ㅎㅎ 보조 배터리가 재질상 스크래치에 취약해서 신경 쓰였는데.. 케이스도 같이 나오니 참 좋네요 ㅎㅎ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의 경우 제품명이 PLM02ZM이고, 3세대는 PLM01ZM입니다. 저는 PLM01ZM이라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프로를 사용했었는데.. 이게 2세대인 줄 알았는데 3세대라네요 ㅎㅎ

10000mAh 보조배터리와 고속충전이 가능한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패키징이네요~ㅎㅎ

짠! 이게 바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2세대 제품입니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은색의 색상과, 새롭게 추가된 블루블랙(?) 계열의 색상이 있습니다.

1세대에서 2세대로 넘어오면서 가벼워지고, 부피도 작아졌습니다. 무엇보다 드디어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삼성 갤럭시 시리즈처럼 스마트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은 고속충전 기능을 활용합니다..+_+ 1만원대에 이런 퀄리티의 제품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ㅎㅎ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과 LED, 그리고 마이크로5핀와 USB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위가 2세대, 아래가 기존에 사용하던 3세대 제품입니다. 전체적인 무게는 비슷하지만, 약간의 크기 차이가 있습니다. 옆으로는 2세대가 짧지만 두께는 3세대가 더 얇더라구요~ㅎㅎ

전 3세대를 먼저 알았는데, 네이밍이 꼬인걸까요? 음..ㅋㅋ 3세대는 샤오미 파워뱅크 프로라는 제품명으로 판매되고 가격도 더 비싼 편입니다. 요즘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이 제품을 살 필요없이 오른쪽의 2세대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사실상 충전 포트의 차이를 제외하면 큰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2세대 제품은 위처럼 마이크로 5핀을, 3세대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USB C타입의 충전단자를 제공한답니다. 가격대도 2세대가 더 저렴하므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와 3세대 차이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저렴한 2세대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ㅋㅋ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