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신형 i30에 파인드라이브 BF700 및 히든 후방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본문

간단 리뷰

신형 i30에 파인드라이브 BF700 및 히든 후방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이기록 ekirok 2016. 5. 9. 11:04

지난 달에 현대 i30를 구매하면서, 할인이 크게 적용되는 사양으로 구입하다보니 네비게이션과 히든후방카메라 옵션이 빠진 모델로 구매를 했었습니다.

아쉬운대로 스마트폰 거치대와 올레 아이나비 조합으로 사용했었지만, 아무래도 불편함을 느껴서 네비게이션 구매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외부에 거치하는 방식과 매립하는 방식을 고민했었는데, 실내 공간이 큰 차가 아니다보니 매립형으로 선택을 했고, 파인드라이브 BF700 모델로 결정!

부천에 굿핸드라는 매장에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부천 시민회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카미고 부천점으로 되어있으나

계약이 종료되어 굿핸드 부천점으로 곧 간판도 바뀔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이 큰 편은 아니지만 이렇게 대기할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마의자도 있어서 호기심에 한참을 앉아있었습니다..ㅎㅎ

 

 

 

기존의 오디오 패널을 제거하고, 네비게이션 및 마감재를 조립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막기 위해 플라스틱이나 하이그로시 재질의 부분에는 마스킹 테이프를 부착해주셨습니다.

 

 

 

네비게이션을 매립하면서 후방 카메라는 크게 두 종류로 시공할 수 있습니다.

번호판 윗부분이나 엠블럼 아랫 부분 등에 부착하는 방식과 기존의 엠블럼을 탈거하고 순정 부품인

히든 후방카메라를 장착하는 방식이 있는데, 비용의 차이는 큰 편이지만 미관상의 이유와 일체감을 위해서 순정 히든 후방카메라로 결정을 했습니다.

 사진 속의 사장님께서 워낙 친절하셔서 옆에서 이런저런 설명도 듣다보니 지루하지 않았습니다..ㅎㅎ

 

 

 

바로 위 부품이 순정 히든후방카메라로, 후진 기어를 넣게되면

엠블럼이 회전하면서 숨어있던 카메라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센터페시아 역시 탈거 후 기존의 오디오 패널을 분리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또한 8인치 BF700이 장착될 수 있도록 별도의 마감재에 조립이 됩니다.

기존에 부착되어 있던 오디오 자체는 그대로 조립이 되므로, 함께 설치되는 트립컴퓨터를 이용하면

순정 오디오의 기능을 그대로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핸들의 리모콘을 이용해서 조작도 가능합니다.

 

 

 

오디오 패널을 제거한 뒤, 파인드라이브 BF700과 JY마감재 등을 조립하여 결합된 모습입니다.

주행 중 빠른 조작을 할 수 있도록 버튼 방식의 집중키가 네비게이션 하단에 부착되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퀄리티가 괜찮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배선 작업 등을 끝내고 최종 조립 전에 각종 기능을 테스스 및 설명해주셨습니다.

네비를 매립하게 되면 배선 등의 문제로 잡소리가 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흡음재를 이용하여

테이핑하는 모습을 직접보니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시공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거치형과 매립형 제품을 고민하다가 결정한 것인데

비용은 컸지만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아이나비 X1과 고민하다가 더 저렴한 파인드라이브 BF700으로 결정했는데

써보니 GPS 잡는 속도나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등의 기능들이 마음에 듭니다.

 

 

 

BF700 하단에 장착된 집중키의 조명이 빨간색이라 처음에는 이질감을 느꼈었는데 볼수록 괜찮은 것 같습니다..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