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자생추나베개 - 목 건강을 위한 기능성 경추베개! 본문

간단 리뷰

자생추나베개 - 목 건강을 위한 기능성 경추베개!

이기록 ekirok 2016. 6. 24. 23:10

작년에 교통사고로 자생한방병원에 입원했을 때, 진료를 받으면서 제가 일자목 증상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 이후로 목디스크나 거북목 증후군 등이 걱정돼서 목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은 라텍스 베개도 사용했었는데, 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때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들에 통증과 피로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지인분께 자생추나베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써보고 싶었지만 다소 높은 금액이라 망설였던 제품인데 이런 선물을..ㅠㅠ 리뷰를 위해 확인해보니 최근에는 에어셀이라는 신제품을 출시되었고, 기존에 있던 프리미엄 및 디럭스 제품군은 쇼핑몰 등을 통해 계속 판매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받은 베개는 자생추나베개 프리미엄입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박스 위에 아이패드 에어2를 올려두었는데, 생각보다 박스가 정말 컸습니다.

저는 자생추나베개나 가누다베개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경추베개들이 상당히 다양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소재나 형태의 차이는 약간씩 있지만, 잠을 잘 때 목이 C 커브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점에서 기능들은 비슷합니다.

베개는 본체와 속커버, 겉커버로 이루어져있으며, 높이 조절을 위한 패드가 3장 따로 들어있으며 사용 설명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생추나베개는 목의 C 커브 유지를 위해 곡선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양 옆의 날개는 어깨를 받쳐줘서 옆으로 누울 때도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겉 커버는 오가닉 코튼 소재이고, 실제 색상은 약간 아이보리톤이라 때가 타도 어느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베개 본체에는 기능성 Drytex 소재의 속커버가 있습니다. 사진의 노그노플렉스2가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메모리폼과 라텍스의 장점을 부각시킨 것이라는데.. 눌러보면 굉장히 부드러우면서 복원력이 좋은 소재입니다.

그리고 아주 마음에 드는 기능이 있는데, 베개를 반대로 뒤집으면 잠들기전에 지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압부가 있습니다. 푹신한 느낌이지만 굴곡이 있어서, 누워있으면 목 주변 근육이 이완되는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며칠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서 오래도록 사용할 것 같습니다..ㅎㅎ 일자목이나 거북목 등으로 목과 어깨 주변에 피로감이 있으신 분들은 브랜드와 상관없이 경추관련 제품들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 사용 사진(?)은 아래 설명서 사진으로 대체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