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USB,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스마트 OTG2 3.0 본문

간단 리뷰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USB,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스마트 OTG2 3.0

이기록 ekirok 2016. 12. 12. 21:19

얼마전에 컴퓨존에서 컴퓨터를 구입했습니다. 금액이 크다보니 적립금이 몇천원 정도 생겨서 뭘 구입할까 고민하다가 필요했던 OTG USB를 구입했습니다..ㅎㅎ 제품이 너무 다양해서 뭘 사야되나 싶었는데, 강력 추천 제품이라길래 믿고(?)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USB는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스마트라는 제품으로 64GB에 약 2만원 정도의 금액입니다.

OTG란 On-The-Go의 약자로, 쉽게 말해 컴퓨터를 통하지 않더라도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는 USB 형식입니다. 제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자료를 백업하거나, 케이블을 통하지 않고 컴퓨터의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이동할 때 사용하려는 용도로..ㅎㅎ

듀얼 스마트라는 제품명처럼 기존의 PC에서 사용하는 USB 방식 외에도 마이크로 5핀 규격의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 3.0을 지원합니다. 

샌디스크 USB의 크기는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로 일반적인 USB크기입니다. 또한 PC나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부위가 슬라이드 형태이므로, 보관에 용이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무난한 편입니다.

USB를 구입할 때, 디자인은 중요한 요소라고 보긴 어렵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듭니다.

뒷면에 USB의 용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스마트 USB의 경우 16GB부터 128GB 제품까지 있는 것 같고, 가격은 7천원대~4만원대로 과거에 비하면 가격이 참 착해졌습니다.

반대쪽으로 슬라이딩을 하게되면 마이크로 5핀 규격의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나옵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자료를 손쉽게 백업할 수 있고, 반대로 케이블 연결없이 컴퓨터의 자료를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7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정확한 속도 측정은 해보지 않았지만, 기본적인 자료의 백업이나 이동 외에도 영상 등을 넣어서 볼 때도 끊김없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이상으로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스마트 USB의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