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턱걸이 초보를 위한 도우미~ 멜킨 풀업밴드를 샀어요 ㅎㅎ 본문

간단 리뷰

턱걸이 초보를 위한 도우미~ 멜킨 풀업밴드를 샀어요 ㅎㅎ

이기록 ekirok 2017. 3. 18. 16:40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멜킨 풀업밴드입니다. 검색창에 턱걸이 밴드 혹은 풀업 밴드 등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멜킨스포츠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밴드의 사이즈 & 두께에 따라서 1~7단계로 나뉘는데, 제가 구입한 풀업 밴드는 그린으로 5단계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제품에 비하면 다소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지만, 저렴한 제품과 비교했을 때 역한 고무냄새가 없다시피하고, 라텍스 재질로 내구성 또한 우수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안전과도 관련이 있는 용품이라.. 고민하다가 치킨 한 번 참을 생각으로 주문했답니다 ㅋㅋ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합니다.

별도의 박스는 없고, 비닐과 줄을 고정하는 고무줄 등으로 포장돼서 옵니다..ㅎㅎ 저가형 제품보다 비싼 편이라.. 샀다가 엉망이면 어쩌지? 했는데 고무 냄새도 적고.. 만족스럽네요 ㅎㅎ

멜킨 풀업밴드는 1단계부터 7단계까지 있고, 보시는 것처럼 색상과 두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턱걸이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이 밴드를 스트레칭이나 근력운동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엔 단계가 높을수록 강도가 더 강하답니다..^^

저도 사실 풀업밴드의 도움없이 턱걸이 운동을 시작했다가.. 갯수도 문제지만 힘이 부족하다보니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는게 어려워서 구입을 했는데요! 어떤 단계의 턱걸이 밴드가 적합한지는 위의 표를 보시고, 몸무게와 가능한 풀업 갯수를 따져보시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경우엔 70kg 정도에 2번 정도의 풀업이 가능해서 5단계인 그린으로 구매했습니다. 워낙 탄성과 복원력이 좋아서.. 힘을 더 쓰려면 4단계로 구입했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턱걸이 기구 옆에 걸어두고 한 장..ㅎㅎ 총 둘레는 약 210cm 정도이고, 두께는 4.4cm입니다. 고무밴드의 강도는 턱걸이를 전혀 못하는 60~90kg의 남성도 쉽게 턱걸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준입니다.. 굿!! ㅋㅋ

설치법은 그냥 이렇게 턱걸이봉 가운데에 밴드를 묶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뭔가 로고가 인쇄된 곳에 묶어두면 예쁠 것 같아서 한 장! 참, 밴드는 강한 햇빛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좋지 않다고하니 운동 후에는 따로 보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멜킨 풀업밴드를 묶고 당기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과연 안끊어지고 버틸까? 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지만 막상 매달려보면 끊어질 걱정없이 탄성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텍스 고무 재질 특성상, 날카로운 물건이나 긁힘은 피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겠네요! ㅎㅎ

위의 매듭처럼 묶으면 허리 정도 높이에 이렇게 고리가 생깁니다. 이걸 그대로 밟고 턱걸이를 해도 되고, 한 쪽 무릎으로 지탱하는 방법으로 운동하셔도 됩니다. 제 경우에는 무릎을 걸고 하는 방법이 고무 밴드의 탄성을 덜 이용하면서, 등에 자극이 많이가서 좋았습니다.

날카로운 물체 등에 닿지 않도록 관리만 잘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ㅎㅎ 이젠 열심히 턱걸이 운동을 할 일만 남았네요~~ㅋㅋ 턱걸이 밴드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멜킨 풀업밴드 사용기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