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삼성 공기청정기 AX34M3020WWD 구입했습니다.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로 황사 대비 끝!! 본문

간단 리뷰

삼성 공기청정기 AX34M3020WWD 구입했습니다.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로 황사 대비 끝!!

이기록 ekirok 2017. 3. 22. 17:14

안녕하세요, 프라이입니다. 재작년(?) 부터 매년 봄에 구입을 할까말까 망설였던 공기청정기를 드디어 구입했습니다. 가능하면 자주 환기를 시키는 편인데.. 봄이 다가올수록 중국에서 불어오는 엄청난 미세먼지와 황사로 창문을 쉽게 못열겠더라구요..ㅜㅜ 그래서 고민 끝에 다나와에서 비교를 시작!! 제가 구입한 모델과 조금 더 큰 평수를 커버할 수 있는 AX40M3030WMD 중에서 비교 끝에 34㎡(10.2평형)을 커버하는 AX34M3020WWD를 구입했습니다. 3월 22일 기준으로 최저가는 19만 5천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_+

개봉기에 앞서서 사진 한 장..ㅎㅎ 제 한 뼘 길이가 23cm 정도 되니까 AX34M3020WWD 제품 크기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삼성 전자레인지(클릭) 구입 하면서 전자레인지는 제품군 네이밍이 없구나 생각했는데, 공기청정기는 블루스카이라는 브랜드 이름이 있네요..ㅎㅎ 블루스카이 3000, 5000, 7000 등으로 라인업이 있던데 예상대로 숫자가 커질수록 큰 평형을 커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엔 작은 공간에서 혼자 사용하기 때문에 블루스카이 3000 시리즈면 충분할 것 같아서.. (사실 저렴하기도 해서..ㅋㅋ)

제품 개봉할 떄 가장 기분 좋은 순간!! 박스를 열어보면 사용설명서와 포장된 공기청정기가 보입니다.

공기청정기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구성의 끝입니다. 박스 내부에 완충제가 어느정도 잘 들어있어서 박스 그대로 배송받아도 큰 문제는 없는 것 같네요..ㅎㅎ

블랙&화이트 투 톤의 매칭이 잘 어울립니다..ㅎㅎ 전면부는 실내의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구, 상단부는 공기를 정화해서 내보내는 배출구입니다. 뭔가 저 위에서 숨쉬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ㅋㅋ

상단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별도의 액정이나 모니터는 따로 없고, 전원 / 풍량 / 취침 / 잠금 등의 버튼을 정전식 터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 피쳐폰중에 네온싸인 폰처럼 LED로 상태를 알려주는 형태입니다. (포스팅 마지막에 사진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삼성 공기청정기 AX34M3020WWD 에너지소비효율은 2등급입니다. 소비전력은 30W입니다. 가능하면 사계절 24시간 사용할 제품이라 1등급이 아닌 점은 아쉽지만 큰 소비전력은 아니라서 전기료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삼성 블루스카이 3000의 오른쪽 편에는 먼지 센서와 냄새 센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굳이 영어로 표기했는지는 잘..^^; 공기청정기의 센서 부분은 작동과 관련된 부분이므로, 주기적으로 먼지나 오염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사용 전 탈취필터를 꺼내서 비닐포장을 제거하라는 문구가 있네요..ㅎㅎ 없으면 그냥 코드 꼽고 돌릴 뻔 했습니다 ㄷㄷ

왼쪽이 AX34M3020WWD의 흡입구 커버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미온수로 쉽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귀찮으면 그냥 청소기로 슥슥 먼지만 제거해줘도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보이는 필터는 극세 필터입니다. 실내의 공기를 흡입하는 과정에서 가장 먼저 닿는 필터로, 미온수로 세척이 가능한 필터입니다. 커버와 마찬가지로 청소기를 이용해서 관리해도 된다고 합니다..ㅎㅎ

극세 필터/먼지 필터를 제거하면 포장을 벗겨서 사용하라고 적혀있는 일체형 필터가 있습니다. AX34M3020WWD 필터는 CFX-G100D 라는 필터로, 약 3~4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필터는 공기청정기에서 필터 알람 교체 주기를 알려주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면 1년 정도 교체 주기로 생각하면 된다네요! 이 필터는 블루스카이 3000과 6000 시리즈가 호환되는 것 같습니다. 16년도 제품과 17년도 제품은 호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모델명을 꼼꼼히 확인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CFX-G100D 필터의 포장을 벗기면 이런 모습입니다. 앞쪽의 하얀 부분은 초미세먼지 향균필터로, 공기청정기 내부쪽 방향으로 장착하면 됩니다.

그리고 반대편은 이런 숯 탈취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FX-G100D은 일체형 필터로 세척하는 것이 아니라, 필터 교체 주기에 맞춰서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필터식 공기청정기가 관리하기엔 더 편한 것 같습니다..ㅎㅎ

센스있게 필터에도 삽입방향이 적혀있고, 물 세척 금지라는 문구도 적혀있습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방향대로 CFX-G100D 필터를 장착해주면 끝!

일체형 필터를 장착 후, 먼지 필터까지 장착하면 사용 준비가 끝입니다..ㅎㅎ 참 쉽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참 많이 고생했었는데, 이제 올 봄이 기대됩니다..ㅋㅋ

세팅을 마치고 작동중인 모습입니다. 각각의 버튼들은 터치로 작동하고, 설명서를 안읽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풍량은 미풍 / 약풍 / 강풍 / 자동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 위의 파란색 로고는 실내의 공기청정도를 알려주는 표시입니다. 미세먼지나 가스 오염도에 따라 4단계 색상으로 표시된다고 하네요! 파란색 -> 초록색 -> 노란색 -> 빨간색 순으로 청정 -> 오염 단계이니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삼성 공기청정기 추천 제품! AX34M3020WWD의 제품 구입 및 사용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