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적외선 조사기 & 적외선 치료기 IF-300S - 비염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본문

간단 리뷰

적외선 조사기 & 적외선 치료기 IF-300S - 비염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이기록 ekirok 2017. 4. 7. 13:16

봄이 오면 좋기도 하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심해지는 비염 때문에 이비인후과를 집처럼 드나들곤 합니다 ㅠㅠ 이비인후과에 갈 때마다 비염 치료를 받고서 이 적외선 치료기로 1~2분씩 코에 쏴주면(?) 비염 증상이 제법 호전되는 느낌이라.. 하나쯤 집에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찾아보니 가정용 적외선 조사기 & 물리치료기가 있길래 구입했습니다! ㄷㄷ

가정용 적외선 조사기 등으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제품이 나오는데, 너무 저가형의 제품은 마감 상태나 안전장치가 없는 것 같아서 적당한 제품으로 찾다가 레드원 적외선 조사기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IF-300S와 IF-300D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IF-300S는 1단계/2단계를 스위치로 조절하는 방식이고, IF-300D는 다이얼로 돌려서 조사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저는 스위치 방식이 편해서 IF-300S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2만원대 중반으로 구입했습니다.

이렇게 제가 구입한 IF-300S 적외선조사기는 스위치 방식이고, 가정용이라 아담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가 장점입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쓰는 큰 적외선 조사기가 탐나기는 하지만 보관할 장소도 마땅하지 않고..ㅋㅋ 이건 접이식이라 안 쓸 때는 접어서 드라이기처럼 보관하기 편합니다..ㅎㅎ

이렇게 안쪽에 적외선 램프가 들어있고, 앞에는 램프와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안전망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레드원 적외선 조사기에 들어가는 램프는 30W 램프입니다. 범용적이진 않은 것 같아서 저는 주문할 때 램프를 추가로 같이 주문했습니다. 램프의 수명은 1년 정도라고 하네요! 자주 쓰지 않는다면 추가 램프 없이도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외선 치료기 사용 전에 나사를 풀어서 이렇게 커버를 열어보면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전구가 소등 되도록 차단해주는 장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전에 전구가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잘 돌려서 확인해 주시면 사용 준비 끝~!

제품 박스에도 같은 내용이 적혀 있네요..ㅎㅎ 일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과열 방지를 위하여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2단계로 약 2분 정도 적외선 조사기를 사용하면 램프가 꺼지고, 시간이 지나면 딸깍 소리와 함께 다시 작동이 되니 안심하고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비염 증상 완화를 위해서 구입했는데, 적외선 조사기 효과 중에 근육통이나 통증이 있는 부위에 조사해주면 통증 완화의 효과도 있다고 하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갸정용 적외선 조사기 & 물리치료기 IF-300S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