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 추천 N604Plus-i 개봉 및 사용기 본문

간단 리뷰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 추천 N604Plus-i 개봉 및 사용기

이기록 ekirok 2017. 4. 10. 11:37

안녕하세요, 프라이입니다. 오늘은 EFM네트웍스 ipTIME i시리즈 신제품 중 11n 유무선 공유기 EFM ipTIME N604 plus-i 와이파이 공유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공유기! 하면 아이피타임이 떠오를 정도로 보편적이고 친숙한 브랜드입니다.

예전에 아이피타임 N604 제품을 썼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2017년 신제품으로 iptime i 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되었네요..ㅎㅎ

아이피타임 N604와 N604R이 있는데, 예전에는 칩셋의 차이가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이번 i 시리즈에서는 칩셋도 동일하고 큰 스펙상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N604Plus-i 공유기가 사이즈도 조금 더 작고, 소비전력도 적은 편에 가격도 저렴해서 무난하게 추천드리고 싶은 와이파이 공유기입니다..^^

개봉! 요즘엔 제품 패키징도 친환경적으로 나오던데.. 아이피타임 n604puls-i 공유기도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대부분의 공유기가 그렇듯 단순한 편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본체, 랜케이블, 어댑터, 매뉴얼이 끝입니다. 공유기를 보호하는 별도의 완충제가 없어서 아쉽지만, 큰 이상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많은 브랜드라 그런지 매뉴얼도 세분화되어 있고, 초보자들도 어려움없이 설치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i 시리즈는 데스크탑처럼 별도의 PC가 없더라도 모바일로도 공유기 설정이 가능해져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ㅎㅎ

N604R의 경우 상판이 블랙 색상의 하이그로시 재질이던데, N604는 깔끔한 화이트톤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거에 제가 N604 시리즈를 사용했을 때보다 안테나가 큼직해진 것 같습니다. 공간 확보를 위해 내장형 안테나로 된 와이파이 공유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와이파이 공유기의 안테나가 클수록 뭔가 심리적인 안정감이 들어서 선호합니다..ㅋㅋ

뒷 편에는 전원 잭과 포트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유기 밑 면에는 열 배출을 위한 설계가 되어 있는데.. 보이지 않는 곳이지만 패턴 형태로 디자인 된 부분이 인상 깊네요 ㅎㅎ

이번 아이피타임 i 시리즈는 데스크탑 등의 PC 없이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유기 설정이 쉽게 가능하다고 하길래.. 이렇게 랜 케이블과 전원만 연결하고, 스마트 폰으로 설정을 시도해봤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두 개의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ipTIME 모바일 매니저 및 설치도우미를 설치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존에 pc에서 192.168.0.1로 접속해서 설정할 수 있었던 공유기 설정 페이지를 스마트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도우미 앱의 경우, 위 사진처럼 초보자들도 이해가 쉽도록 설치 방식에 대한 설명을 그림으로도 제공해서 컴알못도 쉽게 시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배려와 센스는 참 마음에 듭니다..ㅎㅎ 

아이피타임 모바일매니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N604plus-i 뿐만 아니라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N704BCM 와이파이 공유기의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설치나 세팅이 상당히 쉬운 편이라 와이파이 공유기로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몇 단계 설정만 거쳐주면 이런식으로 스마트폰에서 설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공유기 관리 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었지만, 이렇게 앱으로 접속하는게 더 편리했습니다. 물론 기존의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에 잘 표현이 안되었는데, 이렇게 주황빛의 LED가 점등되면서 n604plus-i의 작동 상태를 보여줍니다.

공유기 세팅 후 벤치비 앱을 통해 와이파이 속도 측정도 해봤습니다..ㅎㅎ 공유기 설치부터 세팅까지 PC없이 모바일로 진행하니 참 편리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보다 지연율이 낮게 나와서 일단 만족스럽습니다..ㅎㅎ

위 사진은 아이피타임 n604plus-i 제품의 벤치비 어플을 통한 속도 측정값입니다. 5번 정도 측정한 값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로 추천드리고 싶은 N604 Plus-i 제품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