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제이비랩 차량용 고속충전기 QC303 사용기 본문

간단 리뷰

제이비랩 차량용 고속충전기 QC303 사용기

이기록 ekirok 2017. 4. 17. 17:44

안녕하세요, 프라이입니다. 오늘은 차량용 고속충전기 제이비랩 QC303을 소개해드립니다. 기존에 벨킨 차량용 듀얼충전기(클릭)을 사용했었는데,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7의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아서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제이비랩 QC303은 퀄컴사의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훨씬 빠른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또한 여러 포트에 연결하더라도, 인공지능 충전을 통해 각 기기에 최적화된 충전 전류를 공급해준다고 하네요~ㅎㅎ 보호회로 IC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제이비랩 QC303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차량용충전지로, 제품을 개봉하면 충전기 본체와 간단한 설명서(?)만 들어있고 충전케이블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참, 케이블 중에서도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은 따로 있으므로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ㅎㅎ

차량 구입했을 때, 기본으로 제공되는 차량용 USB충전기는 1구라서 다소 불편함이 많았는데, QC303은 고속충전도 지원하고, 3구의 넉넉한 포트를 제공합니다. 3구를 동시에 이용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이동 중에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카메라와 액션캠도 충전해야되는 저로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제일 아래 초록색 포트가 퀄컴 3.0 퀵차지를 지원하는 포트입니다.

차량에 연결하면 이렇게 파란 LED 등이 들어와서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로나 세로 모두 장착이 가능합니다.

3개의 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엔 최대 6.4A의 출력을 공급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벨킨 듀얼 차량용충전기도 같이 활용하면 최대 5개의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겠네요..ㅎㅎ

그리고 제이비랩 QC303의 가장 편리한 점~ 바로 퀄컴 3.0 퀵차지를 지원하므로 갤럭시 S7처럼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고속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짧게 이동할 때도 금방 충전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네요..^^ 이상 제이비랩 차량용 고속충전기 QC303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