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남대문 호남식당 - 매콤한 갈치조림이 맛있는 집 본문

맛있는

남대문 호남식당 - 매콤한 갈치조림이 맛있는 집

이기록 ekirok 2016. 6. 28. 18:35

회현역 5번 출구로 나오면 남대문 시장이 연결되어 있는데, 유명한 씨앗호떡부터 족발까지 다양한 먹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남대문 시장에는 갈치골목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호남식당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회현역 5번 출구로 나와서 남대문 시장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도보로 3분 정도 내려가면 대도종합상가 맞은편에서 갈치골목 입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골목이 좁은 편이라 처음엔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ㅎㅎ 예전에는 간판도 없었던 것 같은데 언제부터 갈치골목이라는 간판이 생겼습니다.

좁은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갈치골목답게 수많은 가게들이 있습니다. 아마 광장시장에서 순희네 빈대떡집이 유명한 것처럼, 남대문 갈치골목에서는 호남식당이 유명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맛있는 녀석들에 갈치조림으로 소개가 되었다고 적혀있었습니다..ㅎㅎ

주방이 오픈되어 있어서 조리중인 모습을 다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2012년에 찍었던 사진인데, 4년이 지난 지금도 똑같은 풍경이었습니다..ㅎㅎ

호남식당 메뉴입니다.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 생선구이 등이 메인메뉴지만 일반적으로 갈치조림을 먹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이 대부분입니다. 조림은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밑반찬입니다. 갈치조림의 무랑 양념이 밥도둑이다보니 밑반찬은 거의 안먹게 되지만 없으면 아쉬운..ㅎㅎ

그리고 기본으로 갈치구이가 나옵니다. 구이지만 튀김에 가까운 느낌의 비주얼입니다. 생물갈치는 아닌 것 같고, 아마 염장된 상태로 보관하다가 구이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따뜻할 때는 촉촉하고, 식으면 꾸덕한 느낌인데.. 식사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따뜻한 갈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ㅎㅎ 첫 번째 접시가 살짝 식은 느낌이라 아쉬웠는데, 두 번째는 뜨거워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계란찜입니다. 밥에다 갈치조림 양념과 계란찜을 떠서 비벼먹으면 밥도둑!!

주문한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2인분으로 주문하면 이렇게 한그릇에 같이 나오고, 밑에는 무가 깔려있고, 그 위에 갈치와 파 등이 있습니다.

갈치조림이나 고등어조림에 들어가는 무를 참 좋아하는데, 호남식당의 무는 살짝 짠듯 하면서도 밥과 잘 어울립니다.

갈치조림 2인분의 비주얼(?) 입니다. 일반적으로 갈치조림을 제대로 먹으려면 가격대도 다소 비싼 편이라 자주 먹지 못하는데, 남대문에 오면 저렴한 가격에 조림과 구이까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매년 방문하고 있습니다..ㅋㅋ

뜨거운 밥에 갈치와 무를 얹어서 크게 한입~ㅎㅎ 제 입맛에는 양념에 단맛이 살짝 부족한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저렴하면서도, 칼칼하고 매콤한 양념의 풍미가 좋아서 추천하고 싶은 남대문 호남식당의 갈치조림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