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구월동 명동찌개마을 - 저렴하고 푸짐한 양푼 돼지고기 김치찌개! 본문

맛있는

구월동 명동찌개마을 - 저렴하고 푸짐한 양푼 돼지고기 김치찌개!

이기록 ekirok 2016. 6. 15. 18:41

구월동에서 2차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명동찌개마을을 다녀왔습니다. 명동찌개마을은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가 유명한 프랜차이즈로, 다른 지역에서도 몇 번 방문한 적이 있는 곳입니다.

구월동 명동찌개마을은 예술회관역 근처의 롯데백화점 건너편 로데오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이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지나가면서 많이 봤었는데 오늘의 메뉴로 당첨 ㅋㅋ

명동찌개마을 메뉴입니다. 가격대가 상당히 착한 편입니다. 2~3명이 먹을 수 있는 양푼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13,000원으로 1인당 5천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식사 메뉴로도 좋습니다. 저희는 둘이서 양푼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라면사리를 주문했습니다.

김치와 두부.. 밑반찬(?)이 상당히 단순합니다. 그래도 가격대가 저렴하고, 찌개류는 다른 반찬이 딱히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괜찮습니다..ㅎㅎ 두부는 찌개에 넣어서 끓여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드디어 양푼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사진으로는 커보이지 않지만, 양푼 사이즈가 제법 커서 처음 먹었을 때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신 그런 느낌의 비주얼입니다..ㅎㅎ

양푼 밑에 큰 돼지고기 덩어리가 여러개 들어있습니다. 어느정도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가위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찌개가 끓으면 바로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김치는 가위졸 자른 것보다 길게 찢어서 먹는게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명동찌개마을의 김치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나와서 좋아합니다..ㅎㅎ

양푼이 제법 큰 편인데도 고기를 다 자르면 건더기가 많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고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기름 부분과 살코기가 적당히 들어간 부위이고, 고기 잡내는 거의 없는 편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의 맛을 더해줄 라면사리 투하! 명동찌개마을의 김치찌개 국물은 제 입맛엔 살짝 신맛이 강합니다. 마음 같아선 청양고추 두개 정도 넣으면 칼칼해지고 더 맛있을 것 같은데..ㅠㅠ 얼큰한 맛은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2차라 가볍게 국물이나 먹으려고 왔는데 라면까지..ㅋㅋ

오늘처럼 비오는 날에 더 생각나는 뜨끈한 김치찌개! 이상 저렴하면서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명동찌개마을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