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이화우 나주곰탕 - 송도 나주곰탕 캠퍼스타운역 맛집으로 추천! 본문

맛있는

이화우 나주곰탕 - 송도 나주곰탕 캠퍼스타운역 맛집으로 추천!

이기록 ekirok 2017. 2. 28. 19:38

오늘 소개해드릴 송도 맛집은 캠퍼스타운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에비뉴 상가 2층에 위치한 이화우 나주곰탕입니다. 나주곰탕 바로 옆에 청기와 감자탕도 있어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나주곰탕 먼저 가봤답니다..ㅎㅎ

우선 나주곰탕의 곰탕 사진 먼저 한 장~ 제가 알던 곰탕은 뽀얗고 불투명한 국물이었는데 이화우 나주곰탕은 갈비탕 스타일의 곰탕이라 제 입맛에는 오히려 더 잘 맞았습니다. 국물이 진하면서도 짜거나 하지 않아서 해장국 대용으로도 훌륭할 것 같은 맛..+_+

이화우 나주곰탕은 캠퍼스타운역 2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에비뉴 상가로 들어오시면 2층에 있습니다. 옆에는 미용실과 청기와 감자탕집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식사 시간대가 아니라서 손님이 없어서 사진찍기 편했습니다..ㅎㅎ 이 날 이후에도 또 방문을 했었는데, 식사 시간대는 손님이 많은 곳입니다.

나주곰탕 메뉴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뽀얗고 하얀 스타일의 곰탕은 아마 사골곰탕인 것 같습니다. 이날 저희는 곰탕 두 그릇은 배부를 것 같고, 안주와 식사를 같이 할 수 있는(?) 1인 나주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나주세트는 나주곰탕과 왕만두 2개, 그리고 수육이 조금 포함된 것으로 가격은 15,000원입니다. 둘이서 간 것이라 주문을 안받아주시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정말 친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나주곰탕의 기본 밑반찬들입니다. 김치는 새콤달콤보다는 매콤달콤으로 국밥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김치가 살짝 매콤달콤한 스타일이라면 깍두기는 새콤달콤~ 해장국이나 순대국집에 가면 김치와 깍두기부터 먹어보곤 하는데 밑반찬들이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ㅎㅎ

김치와 깍두기 외에도 양배추와 양파절임도 이렇게 같이 나옵니다. 곰탕이 맑다보니 살짝 느끼할 수 있는데 그걸 딱 잡아주는 완소 반찬!! ㅋㅋ 이 외에도 풋마늘과 당근도 같이 나오고.. 밑반찬이 상당히 잘 나오는 편입니다.

이건 1인나주세트에 포함된 수육입니다. 파와 부추(?)가 고기 몇 점과 함께 나오는데 따뜻하고, 부드럽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물에 담긴 수육은 처음 먹어보는데 술 안주로 끝내주는 비주얼과 맛이었네요..ㅎㅎ

처음 가본 곳이지만 종종 와야겠다는 마음이..ㅋㅋ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손님이 별로 없었기도 했고, 종업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곰탕만 먹으면 이 수육이 없으니 아쉬울 것 같고.. 왠지 다음에도 1인나주세트를 먹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곰탕은 이렇게 뜨겁게 팔팔 끓여서 나옵니다. 포스팅 제일 위의 사진처럼 고기도 제법 들어있고, 파, 계란 고명, 당면 등이 들어있습니다.

전 사실 순대국도 양념을 넣어서 얼큰하게 먹고, 뼈해장국처럼 강한 국물 맛을 좋아하는데 나주곰탕의 국물은 강하지 않으면서도 진한 고기국물 맛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트에 포함된 왕만두~ 제법 튼실한 왕만두가 함께 나옵니다..ㅎㅎ

곰탕의 고기를 건져먹고 왕만두도 탕속에 넣어서 만두국처럼 먹었습니다..ㅎㅎ 큰 기대없이 방문했던 곳인데, 친절하고 입맛에도 잘 맞아서 완전 즐거운 식사였습니다 ㅎㅎ

이화우 나주곰탕집에 붙어있던 곰탕의 어원..ㅋㅋ 궁금했었는데 곰에서 곰국으로 그리고 곰탕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상 송도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이화우 나주곰탕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