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인천 송도 캠퍼스타운 맛집 청기와감자탕 - 얼큰한 뼈해장국 본문

맛있는

인천 송도 캠퍼스타운 맛집 청기와감자탕 - 얼큰한 뼈해장국

이기록 ekirok 2017. 3. 10. 10:36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지난 번에 포스팅했던 이화우 나주곰탕(클릭) 의 옆집에 있는 청기와감자탕입니다. 마찬가지로 캠퍼스타운역 2번 연세대학교 출구로 나오면 바로 있는 에비뉴 상가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생긴지 오래된 곳들이 아니라서.. 요즘 한곳씩 방문해보고 있는데 맛집들이 많이 있네요~ㅎㅎ 오늘은 청기와감자탕의 뼈해장국을 먹어보러 왔습니다 ㅎㅎ

뼈해장국만 보면 고등학교 시절이 생각납니다..ㅎㅎ 고3 떄 친구들과 공부할 때 몸도 챙겨야된다고 엄청 먹었네요..ㅋㅋㅋㅋ 무슨 관련이 있다고 ㅜㅜ 비주얼만 봐도 칼칼한 국물이 떠오릅니다 ㅎㅎ

청기와감자탕 메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뼈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순대국밥이나 곰탕도 있네요! 그리고 감자탕 외에 통마늘뼈찜이나 순대볶음, 순대전골도 있어서 모임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이라 뼈해장국만 시켰는데.. 맛있으면 다음엔 통마늘뼈찜을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기본 밑반찬입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 쌈장과 고추, 겨자소스 등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가끔 고추들이 말라있으면 좀 아쉬운데, 송도 청기와감자탕은 테이블회전이 빨라서 그런지 밑반찬들의 상태가 좋았습니다.

특히 이 김치가 제 입맛에 참 잘 맞았습니다. 순대국도 그렇고~ 요 김치 하나만 맛있어도 충분하죠! ㅎㅎ 너무 익지도 않고 적당히 매콤달콤한 김치라 아주 맛있었습니다.

뼈다귀 해장국을 먹을 때 이런 겨자소스도 참 좋아하는데.. 종지에만 조금 따라주는 곳보다 이렇게 소스통을 그대로 주는 곳을 참 좋아라합니다 ㅋㅋ 딱 제 스타일이네요..

드디어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조마루 뼈다귀 해장국에 비해서 국물이 조금 더 붉은 편입니다.

살코키가 많이 붙은 큼직한 뼈가 두 개와 작은 뼈도 들어있습니다. 위에 생파를 뿌려주는데 맛있어보이네요..ㅎㅎ

가끔 뼈해장국을 시켰을 때, 뼈만 크고 살코기가 없어서 황당한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송도 청기와감자탕은 양도 푸짐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 뼈해장국 가격이 7천원인데, 종종 먹으러 올 것 같습니다.

살코기를 발라서 우거지와 함께 먹어주면 크~~ +_+ 당분간 뼈해장국은 이 집으로 충분하겠네요!! ㅋㅋ 이상 송도 캠퍼스타운역 맛집 청기와감자탕이었습니다. 뿅~@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