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록 팩토리

이케아 푸드코트 추천 메뉴들! 이케아도 알고보면 맛집? ㅋㅋ 본문

맛있는

이케아 푸드코트 추천 메뉴들! 이케아도 알고보면 맛집? ㅋㅋ

이기록 ekirok 2017. 3. 11. 10:52

오늘은 이케아의 레스토랑! 푸드코트 추천 메뉴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이케아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부터까지인데, 일찍 도착하셔서 아점으로 식사하시면 비교적 여유롭게 드실 수 있답니다..ㅎㅎ

먼저 연어야채오븐구이! 연어오븐구이인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연어야채오븐구이가 맞네요..ㅎㅎ 가격은 4,900원으로 연어살과 감자, 구운야채들과 사워크림이 어우러져 저렴하면서도 참 맛있는 메뉴입니다. 이케아 식당이 좋은게 다른 곳에서 이런 메뉴를 먹을 때보다 훨씬 저렴하더라구요~

제가 방문했을 때 이케아 푸드코트 전경입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 푸드코트 방식과 다르게 줄을 서서 진열되어있는 음식들을 카트에 담거나, 조리가 필요한 음식은 종업원께 말씀드리면 바로 담아주십니다. 카트에 음식들을 차곡차곡 담아서 결제하면 끝! 우리나라의 기존 방식과는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푸드코트 입구에 이런 전광판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케아 두 번째 방문인데 처음 왔을 때 못봤던 메뉴가 보여서 먹어보기로 결정! 이케아 샘라.. 생크림빵인건 알겠는데 카다멈맛이 뭔지 몰라서 호기심반.. 걱정반..ㅋㅋ 스웨덴 전통 음식이라는 표시도 적혀있네요.

생수나 커피도 이런식으로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케아 커피는 멤버십을 가입하고 평일에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답니다! 컵을 주고 본인이 직접 추출해서 마시는 것이라, 횟수에는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탄산음료도 무제한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이케아 미트볼입니다. 키트볼과 연두콩(?) 그리고 으깬감자! 매쉬드포테이토가 함께 나옵니다. 가격은 7,900원! 미트볼 이름대로 고기로 만들어서 식감도 좋고 맛있어서 올 떄마다 먹게되는 메뉴네요 ㅎㅎ 처음 먹었을 때는 미트볼을 그릴에 조금 더 구워서 더 맛있었던 것 같기도..^^; 양에 비해 가격이 비싸게 보이기도 하지만 고기라 먹고나면 속이 든든합니다..ㅎㅎ

그리고 이건 연어스프!! 가격은 무려 1,900원! ㅋㅋ 스프도 진하면서 연어 살코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포스팅 제일 위의 연어야채오븐구이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딱히 배부르게 먹기는 싫고, 간단하게만 드신다면 요 스프 하나만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3,900원입니다. 치즈케이크를 개인적으로 찾아먹는 편은 아닌데.. 이케아에 올 떄마다 치즈케이크를 먹어보는 것 같네요 ㅎㅎ 블루베리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상큼하고 과하지 않은 치즈맛이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이건 스웨덴 전통 음식이라는 샘라! 카다멈맛의 생크림이라는데 음.. 일반적인 생크림과는 약간 단단히간 향이 달랐던 것 같은데 큰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빵이 질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크림과 잘 어울렸고, 슈가파우더가 뿌려져 있어서 디저트로 딱이었네요.. 요것도 추천합니다 +_+ 대체적으로 이케아 푸드코트의 메뉴들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지만, 카트에 하나씩 이것저것 담다보면 어느새 가격이..ㄷㄷ 어느정도 미리 계산하신 후에 담는 걸 추천드립니다 ㅠㅠ

밥을 다 먹고 드디어 이케아 쇼룸으로 들어가기전에~~ㅎㅎ 이렇게 매장 구석에 지도와 연필, 줄자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워낙 크기 때문에 지도를 미리보고 동선을 표시해두시면 효율적으로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가 광명에 처음 문을 열었을 때, 이 연필을 그렇게들 많이 가져가셨다고.. 끙 ㅋㅋ

사진처럼 매장이 정~말 크고 복잡한 편이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이케아 홈페이지를 통해 대략적인 매장 구조를 보고 가시면 더 편한 쇼핑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상 이케아 음식 메뉴 추천 포스팅이었습니다..^^


Comments